유튜브(Youtube) mp3 음원추출 해본적 있으세요?

 

여러분은 유튜브 자주 시청하시나요?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는 영상을 보는 게 어렵습니다. 다운로드 기능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을 가입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프리미엄 가입 없이 mp3 음원을 볼 수는 없을까요? 누군가에게는 한 달의 정기 요금이 부담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유튜브 mp3 음원추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안전하게 유튜브 음원추출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튜브음원추출

 

유튜브 영상 음원추출 장점

여러분도 유튜브에서 음악을 많이 들으시죠? 저 역시 좋아하는 가수를 검색해서 Best 곡들 위주로 많이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할 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 좋아하는 음악 중간중간 광고가 들어가기 때문에 흐름이 끊기는 경우가 많고 억지로 광고도 봐야합니다.

 

둘째,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닌 경우 화면을 꺼둔 상태에서 음악 감상이 안 되기 때문에 스마트폰 배터리 소요가 많습니다. 잘 못 눌러서 화면이 꺼지게 되면 음악 재생이 멈추게 됩니다.

 

 

여러분이 유튜브 mp3 음원추출을 하면 유료음원에 비해 품질은 약간 떨어지지만 위의 단점을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알게 되면 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꼭 배우시길 추천드려요.

 

참고로 다운로드한 음원 및 동영상은 반드시 개인용도로만 사용해야합니다.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 무단으로 배포 및 공유를 하면 안 됩니다. 특히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유튜브 URL 취득 방법

유튜브 음원추출을 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영상의 URL을 확인해야합니다. 알고 보면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mp3 변환하고자 하는 Youtube 영상에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합니다.

Youtube음원추출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Best 5 및 사용 방법 소개

유투브(Youtube) 영상에서 mp3로 음원 추출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유튜브 전용 변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사용

2.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변환 기능 사용

 

 

수많은 변환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프로그램과 사이트가 안전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비스 제공 조건으로 많은 광고에 노출되게 합니다. 특히 각종 음란 광고, 도박 광고 등 유해 광고가 많이 있으며 디바이스가 악성 맬웨어(malware)에 감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음원, 동영상 다운로드 하나 받으려다가 소중한 스마트폰, 노트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한 사이트를 이용해서 다운로드를 받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제가 직접 Youtube 음원추출을 해서 mp3 파일로 컨버팅해보고 안전한 사이트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이트 소개, 특징 및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도 계속 참고해주세요.

 

y2mate.com

y2mate 특징

- 윈도우 운영체제

- 무제한 다운로드

- 모든 mp3 음악 무료 다운로드
- 모든 형식의 다운로드 지원(mp3, AAC, MP4, M4V 등)

-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음

- 한글 지원

Y2mate는 무료 mp3 다운로드 웹사이트입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사이트이며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사파리, 크롬, 네이버 웨일 등의 주소창에 y2mate.com을 입력하여 접속하여 다운로드합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y2mate 사이트 바로가기

다운받고 싶은 유튜브 영상 링크를 "Search or paste link hear"가 표시된 주소창 URL을 입력합니다.

(한국어가 지원되기 때문에 원하시면 한글로 변환하시면 됩니다.)

Youtubemp3


URL을 입력하면 아래에 Video, MP3, Audio 탭이 보입니다. mp3로 다운받으실 경우 mp3 탭으로 이동해주시고 나머지 형식으로 다운 받고 싶으신 분은 Video 탭을 이용해주세요.

더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웹 브라우저로 유튜브를 보는 경우, 링크 중간에 youtube 뒤에 pp를 삽입하여 검색하면 더 빠르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MP3cyborg

MP3cyborg 특징

- 윈도우 운영체제
-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음

- Youtube, Dailymotion 등 동영상 사이트 mp3 전환 가능
- 페이스북, 트위터, Reddit 공유 가능

 

MP3cyborg 사이트 바로가기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Paste your URL here"에 다운받고 싶은 유튜브 URL을 입력합니다. 그 후 "Convert Video To MP3"를 클릭하면 다운이 완료됩니다.

 


Youtube to mp3 Converter

Youtube to mp3 Converter 특징

- 윈도우 운영체제
- 최대 2시간 15분 동영상 변환 가능
- mp4 동영상 다운로드 지원
-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없음
- Dropbox 지원

- 팝업 광고는 없으며 파일 전환(convert) 후 광고 1개만 있음

 


Youtube to mp3 Converter 사이트 바로가기

 

상기 링크의 사이트로 접속해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영상의 주소를 "Please insert a valid video URL"에 입력합니다. 그 다음 Convert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시 음원이 추출이 완료됩니다. 사이트를 보면 From, to를 조절해서 영상의 원하는 부분을 잘라서 저장가능합니다.

Fade In/Out 사용 시 소리를 점점 크게, 작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Bass(저음), Treble(고음) 및 volume(소리) 변환도 가능합니다.

 

Yout.com

Yout.com 특징

- 윈도우 운영체제

- 광고 없음
- 한글 지원
- Facebook, SoundCloud 영상 변환 지원
- mp4 및 gif 변환 지원
- Dropbox 지원

한글을 지원하는 yout.com입니다. 사용 방법은 역시나 간단합니다.

 

Yout 사이트 바로가기

 

다운받고 싶은 유튜브 영상 링크를 "URL 붙여넣기 또는 웹 검색"가 표시된 주소창 URL을 입력합니다.

 

창이 아래와 같이 변하는데 mp3, mp4, gif의 체재를 선택하고 음원 품질을 선택합니다. 최고 품질인 320kbit는 유료인 PRO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형식 이동 mp3 를 클릭하면 다운이 됩니다.

 

MP3 Skull

MP3 Skull 특징

- 윈도우 운영체제

- 대기 없는 빠른 변환

-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거나 차단된 비디오 변환 가능

-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 및 등록 없음

- 초기 광고 외 추가 광고 노출 없음(팝업 광고 노출 없음)

 

MP3 Skull 사이트 바로가기


다운받고 싶은 유튜브 영상 링크를 아래 그림의 네모 박스에 URL을 입력Convert를 클릭합니다.

 

Download(영상파일명) 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영상 mp3 음원추출 사이트 소개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이 어렵진 않으셨죠?

하지만 지나친 광고 노출이나 혹시 모를 노트북, 스마트폰 등의 감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불안하신 분들은 유튜브프리미엄(Youtube Premium)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0년 9월부로 Youtube Premium의 가격 인상으로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음에도 Youtube, Youtube Music 관련된 유익한 정보 소개를 이어가겠습니다. 많이 지켜봐주세요.


하기 링크를 보시면 유튜브 관련 꿀팁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공감, 구독이 됩니다.)

 

* 함께하면 좋은 글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방법, 가족 추가 방법 (10분 완료!)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방법 들어보셨나요? 어떻게 하는건지 궁금하신가요? 여러분은 유튜브(YouTube) 많이 보시나요? 광고 삭제, 영상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신청하시는

giveon.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및 환불 방법 (가격 정보)

여러분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및 환불 방법 잘 알고 계시나요? 광고 삭제, 백그라운드 기능, 유튜브뮤직(YT Music) 이용, 유튜브 다운로드 기능 등을 사용하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giveon.tistory.com

 

유튜브 자막 끄기, 자막 없애기(PC, 모바일)

유튜브 자막 끄기, 자막 없애기 방법 소개하겠습니다. 유튜브 자막 기능이 있는 거 알고 계시나요? 유튜브는 전세계 사람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자막이 지원됩니다.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주

give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