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사용법 3탄!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및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삼성페이 사용법 2탄에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다들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글 마지막에 중고폰을 구매하신 분들은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없다고 말씀드린 거 기억나시나요?
그러면 중고폰 구매자들은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포기해야할까요? 아닙니다!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가 왜 발생하는지,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릴꼐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가 나셔서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글을 끝까지 보시면 큰 도움이 되실거라 믿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1. 삼성페이 오류 사유

1) 유심 문제

첫째,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원인은 유심(USIM)입니다.

 

중고폰 구매자들은 기존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실겁니다. 기존 3G(GE-N1675), 4G(GE-L1675)의 유심인 경우, 교통카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통신, 금융 서비스만 가능)

 

 

2) 통신사 불일치 문제

둘째,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원인은 최초 개통 통신사와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가 다른 경우입니다.


즉, 최초 개통 통신사가 SKT지만 현재 LG U+ 통신사를 이용한다면 삼성페이 교통카드가 사용불가합니다.

 

 

 

 

2.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해결 방법

1) 유심 문제 해결

유심이 문제인 경우, 가까운 매장에서 교통카드가 지원되는 5G 유심(GE-L2105, SC-L2305) 구매 후 변경하면 됩니다.

 

2) 통신사 불일치 문제 해결

개통 통신사와 사용 중인 통신사가 다른 경우, 해결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① 교통카드 어플 이용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사용이 불가하므로 모바일 교통카드 어플(모바일티머니, 레일플러스)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삼성페이 대비 단점이 존재합니다.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교통카드 어플을 실행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위젯을 이용하시면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레일플러스의 경우, 우리BC와 신한 카드만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이 한정적입니다.

 

* 모바일티머니 간단 사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티머니를 검색 후 설치합니다.

 

어플 실행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 후 모바일티머니 이용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후불, 선불)

 

후불 선택의 경우,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선택합니다.

카드 번호, 유효기간 등 카드 정보를 입력하여 추가합니다.

 

등록 완료 후, 소득공제 등록을 해주고 사용하면 됩니다.


② 통신사 펌웨이 변경

기기 자체를 원하는 통신사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Samkey 통신사의 Unlock을 이용하여 CSC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통신사로 기기의 통신사를 변경하는겁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글보다는 영상으로 보시는 게 이해하기 편하시기에 자세히 소개한 유튜브를 클릭해주세요.

 


지금까지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및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처음엔 안 된다고만 생각했는데 고민하니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저처럼 중고폰을 구매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가 싫으신 분들은 신규폰 개통 또는 자급제폰을 구매하시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다음 번에는 삼성페이 사용법 4탄! 카드 삭제 방법 및 타인 카드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삼성페이를 더 잘 사용하고 싶다면 1, 2탄 링크가 아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앞으로도 올릴 글 잘 봐주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공감, 구독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페이 사용법, 카드 등록 방법 정리

삼성페이 사용법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삼성페이 사용법과 함께 삼성페이 카드 등록 방법 또한 말씀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외출할 때 핸드폰과 지갑을 반드시 챙겼다면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

giveon.tistory.com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쉽네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알고 계시나요? 지난 포스팅에 삼성페이 사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삼성페이에 카드 등록을 해도 바로 교통카드 서비스를 사용할 순 없습니다. 저 역시

giveon.tistory.com

 

 

카카오페이 사용법, 교통카드 사용법 총 정리

카카오페이 사용법 소개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 외에도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또한 알려드립니다. 3천만명이 넘게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한 번 익혀두신다면

giveon.tistory.com

 

 

제로페이 사용법 완벽 정리

제로페이 사용법 소개해드립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외 제로페이 소비자 혜택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제로페이 사용법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제로페이 소비자 혜택 역

give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