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사용법

카카오페이 사용법 소개해드립니다. 카카오페이 외에도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또한 알려드립니다.

 

3천만명이 넘게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한 번 익혀두신다면 따로 지갑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결제하고 카카오톡을 통해 편리하게 송금도 가능합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카카오페이 사용법 이해하게되며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알게 되실 겁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및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좌 등록부터 사용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계좌 등록

카카오톡 어플 실행 후 우측 하단 '더보기(… 모양)' 클릭해 줍니다.

그 후 빨간 네모 박스를 클릭합니다.

 

 

네모 박스 클릭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카카오페이 페이지에서 충전 버튼을 눌려줍니다

 

충전을 클릭하면 계좌 연결화면이 나옵니다. 사용하시는 은행/증권사 계좌를 입력해서 연결을 진행해 줍니다. 카카오 뱅크를 사용할 경우 연동이 더욱 쉽습니다.

만약 카카오 뱅크가 아닌 타은행 계좌일 경우 계좌인증절차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카카오페이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은 카카오페이 페이지를 들어가셔서 충전 버튼을 눌러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시면 연결된 계좌에서 출금되어 충전이 됩니다.

 

 

 

2) 송금하기

친구들과 더치페이, 물건을 구매하실 때 송금하는 일이 많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면 친구에게 쉽게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총 2가지 방법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2-1) 카카오대화창에서 송금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더보기(+모양)'을 누른 후 송금을 클릭해서 송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금액이 부족할경우 연결되어있는 계좌에서 자동적으로 충전후 송금이 됩니다.

 

 

금액 송금, 1/N 정산(더치페이), 사다리 타기, 결제 바우처 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금액 송금시 보낼 금액 입력 후 보내기를 클릭하면 송금이 됩니다.

 

2-2) 카카오페이지에서 송금

카카오페이 페이지에서 송금을 클릭하시면 송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에게 송금하기 및 계좌번호를 선택하여 송금하면 됩니다.

 

 

 

3) 결제하기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카메라로 QR코드를 인식해서 결제 하는 방식입니다.

 

첫째, 카카오페이지에서 결제 버튼을 눌러 사용 가능합니다.

 

둘째, 우측 상단의 바코드스캔문양을 클릭 - 결제코드 클릭해서 결제합니다.

 

4)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페이로 교통카드 사용이 추가됐습니다.

 

결제 메뉴에서 우측상단에 지하철 모양을 클릭해서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p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사용법카카오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잘 익히시면 외출할 때 지갑을 챙길 일이 없겠네요.

 

송금, 결제, 교통카드까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카카오페이 많이 이용해 보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공감, 구독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제로페이 사용법 완벽 정리

제로페이 사용법 소개해드립니다. 제로페이 사용법 외 제로페이 소비자 혜택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제로페이 사용법을 이해하게 될 것이며 제로페이 소비자 혜택 역

give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