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선물을 주는 방법도 많이 변했습니다. 선물을 골라서 구매한 다음 직접 만나서 주는 방식에서 간단하게 기프트콘(Gifticon)을 주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많은 브랜드들도 발 맞춰 기프티콘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용자에게는 선택의 폭이 늘어나서 좋습니다.

치킨 브랜드 기프티콘이 많이 생겨서 좋습니다. BHC기프트콘, 교촌치킨 기프티콘, 푸라닭 기프티콘, 굽네치킨 기프티콘 모두 선물로 자주 주고 받습니다.

 

 

여러분도 기프트콘 선물을 받거나 주신 기억이 있으신가요? 저 역시 편하게 선물을 보내곤 합니다.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을 만나기 어려워지면서 더욱 사용 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프티콘 시장은 점차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생일, 기념일 같이 많은 사람들이 기프티콘 선물을 주는 날이 있죠? 여러 개의 기프티콘을 받고 바로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유무에 대해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유효 기간이 지날 경우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항상 신경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혹시 매장에 가서 확인하지 않고 기프티콘이 사용했는지 아니면 아직 사용가능한지, 더 나아가 기프트콘의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는 방법은 없을까요?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을 Case별로 나누어 A to Z로 준비했습니다. 이제 걱정하실 일이 없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기프티콘사용여부확인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채팅을 넘어 금융 서비스, 기프티콘 시장이 활성화된 카카오톡. 여러분도 기프티콘 선물을 카카오톡으로 많이 하시지 않나요?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의 선물함에서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우측 하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후 선물하기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톡기프티콘사용여부확인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1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선물함을 클릭합니다. 선물함에 들어가면 받은 선물 수와 함께 미사용 선물 수와 List가 함께 보입니다. 받은 선물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2

 

받은 선물로 들어오면 지금까지 받은 기프티콘 내역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가 언제 무엇을 보내줬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은 기프티콘은 선물 사진이 컬러 표시와 함께 사용 가능한 기간이 표시어 있습니다. 반대로 사용한 기프티콘은 흑백 표시와 함께 사용 완료의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3


하단의 '교환권 저장'을 하면 개인 사진첩에 저장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사용한 다음에 지우는 방식도 많이 활용 중입니다.

카카오톡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4

 

 

기프트콘 앱으로 사용여부 확인

기업발송 기프트콘의 경우, 문자로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처럼 이력이 정리되지 않고 각각 다른 번호로 기프티콘이 발송되다보니 사용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기프티콘앱사용여부확인
기프티콘 앱으로 사용여부 확인1

 

이럴 때 기프티콘 앱을 활용하면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참고로 시럽 앱을 통해서도 동일한 방법을 알 수 있으니 원하는 방법으로 확인해주세요.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기프티콘 앱 다운로드 후 선물함으로 이동합니다. 단, 기프티콘의 주요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시럽 스마트월렛(Syrup Wallet) 회원의 경우 간편인증이 가능합니다.

기프티콘 앱으로 사용여부 확인2

 

인증 완료 후 받은 선물함에서 기프티콘 번호로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 후 쿠폰번호와 전화번호를 눌러 조회를 하면 기프티콘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5년간 쿠폰에 대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프티콘 앱으로 사용여부 확인3

 

혹시나 받은 선물이 아닌 보낸 선물을 조회하고 싶으면 보낸 선물을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9개월 이전 선물 조회를 클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기프티콘 앱의 경우,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등 SNS를 통해 주고 받은 선물은 조회가 되지 않는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

가장 많이 주고 받는 기프티콘 중 하나가 스타벅스 커피 아닐까요? 스타벅스의 경우 쉽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앱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첨부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사이렌오더(Siren order)를 클릭합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1


실제로 주문해서 먹을 의도가 아니기 때문에 전체 메뉴 중에 임의로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 상세도 마찬가지로 아무거나 선택 후 바로 주문하기를 누릅니다.

스타벅스기프티콘사용여부확인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2


주문할 매장 역시 어느 곳이든 상관없으니 편하게 선택합니다. 결제하기 창에서 결제수단 선택 메뉴에서 기타 모바일 상품권 사용에 들어갑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3


상품권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상품권 이미지 가져오기, 상품권 번호 입력, 바코드 인식 중 편한 걸 선택합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4


저는 카카오톡에서 선물받은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하겠습니다. 번호를 복사한 후에 입력합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5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의 경우 선물받은 기프티콘의 금액 표시와 함께 사용가능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사용한 상품권의 경우, '이미 사용이 완료된 상품권입니다.'는 경고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사용여부 확인6

 


이상으로 유형별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같이 확인을 해보니 생각보다 기프티콘 사용 여부 확인하는 게 어렵지 않았던 거 같은데 어떠셨나요?

 

다음 번에는 선물받은 기프티콘을 사용하지 않을 때 판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계속해서 봐주세요! 그 외에도 유튜브, 카카오톡 관련하여 블로그에 정보가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공감, 구독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방법, 가족 추가 방법 (10분 완료!)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우회 방법 들어보셨나요? 어떻게 하는건지 궁금하신가요? 여러분은 유튜브(YouTube) 많이 보시나요? 광고 삭제, 영상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신청하시는

giveon.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및 환불 방법 (가격 정보)

여러분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및 환불 방법 잘 알고 계시나요? 광고 삭제, 백그라운드 기능, 유튜브뮤직(YT Music) 이용, 유튜브 다운로드 기능 등을 사용하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giveon.tistory.com

 

 

카카오톡 생일 설정, 생일 비공개 방법 안내

카카오톡 생일설정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카카오톡 생일 설정 외 추가적으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 생일과 주민등록상 생일이 다른 분, 음력 생일인 분들이

giveon.tistory.com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류 해결 방법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류 해결 방법 알려드립니다. 지인의 생일, 기념일에 기프트콘 선물 많이 하시죠? 쉽고 간편하게 선물하기 좋아서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카카오톡 선

giveon.tistory.com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20% 할인 받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을 아시나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많이 구매하시죠? 귀엽고 이쁜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거나 친구에게 소소한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비싼 금액은 아니지만 자주

giveon.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